, 시인으로서, 또한 교단에 선 사람으로서 그는 사람들의 인정을 받으며 어느 정도의 위치에 올라서 있었다. Harvard, Princeton, 그리고 University of Minnesota에서 인문학, 후에는 Catholicism도 가르치게 된다. 그러나 결국 내적인 고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끝내 Minneapolis의 다리에서 목숨을 버리고 만다.
시에 그 반발로서 형성된 것이 바로 포스트모더니즘이다. 이처럼 포스트모더니즘은 다양한 현상을 포괄한다.
이제까지의 문예사조가 주로 유럽 움직임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것에 반해서 포스트모더니즘은 유럽이외의 지역이 주도권을 잡고 전개한 문학예술운동이다. 더욱이 중남미나 미국 가운데
Ⅰ. Introduction
1. Sylvia Flath
1.1. 연보
1932 10월 27일 메사추세츠주 자메이카 플레인의 중산층 가정에서 출생. 아버지는 프러시아 그라보 출신 이민자로 보스턴 대학교 생물학 교수이자 뒝벌 연구의 권위자인 오토 플라스 (Otto Emile Plath), 어머니는 오스트리아계 이민자 2세인 오렐리아 플라스(Aure
Ⅰ. 엘리엇의 생애, 작품, 그리고 시대 배경
국적 : 영국 / 활동분야 : 문학
생애 : 1888. 9. 26 미국 미주리 세인트루이스~1965. 1. 4 런던.
주요수상 : 노벨문학상(1948) / 주요저서 : 《황무지(荒蕪地) The Waste Land》(1922)
T.S.Eliot(엘리엇)은 미국 태생 영국의 시인·극작가·문학비평가로 제1차 세계대전
것을 강조했던 급진적인 시의 유파를 가리키는 말이다. 1930년대 모더니즘시인들의 시에는 두 가지 기본적인 흐름이 있다. 이것은 서구 모더니즘이 지닌 두 흐름과 일치하는 부분이다. 하나는 정지용이나 김기림, 김광균 등으로 대표되는 영미 주지주의와 이미지즘을 지향하는 계열이라면, 다른
시사해 주는 것이었다.
문학은 문학으로 이해되어야 한다는 생각, 문학은 자족 할 수 있는 유기체로써 텍스트 내부에 스스로를 해석 할 수 있는 열쇠를 지니고 있다는 생각에 따라 신비평은 역사주의와 인상주의에 대한 반동에서 발생되었다.
신비평은 주로 미국을 중심으로 1920년대에 엘리엇 T. S.
미국과 유럽에서 시작된 문학·예술의 한 조류를 일컫는다. 다양한 변화와 실험을 그 특징으로 한다.
1960년에 일어난 문화운동이면서 정치 ·경제 ·사회의 모든 영역과 관련되는 한 시대의 이념이다. 이 운동은 미국과 프랑스를 중심으로 학생운동 ·여성운동 ·흑인민권운동 ·제3세계운동 등의 사회운
시아 형식주의와 영미 형식주의는 그 출발의 배경이나 상황이 다르지만 그들의 이론 사이에는 공통적인 점이 있다.
첫째, 러시아 형식주의는 시인이나 문학가는 없고 시와 문학만이 있을 뿐이라고 주장한다. 이 점은 영미 형식주의 선구자인 엘리어트가 정직한 비평은 시인에게로 향할 것이 아니라
시적이라는 말을 하기도 했다. 또한 《시의 원리》(1850)에서 “시는 미(美)의 운율적 창조이다”라고 정의한 그의 생각은 보들레르나 말라르메에게 영향을 주어 산문시를 낳게 하였다. 시는 교훈이나 실용적인 도덕을 알리는 역할을 하는 것이 아니라고 거부하였기에 실용주의를 신봉하는 미국에서는
Ⅰ. 영미의 작가
1. Archibald MacLeish(1892~1982)
MacLeish는 Illinois주 Glencoe에서 태어났다. 그는 Yale 대학에서 문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Harvard 대학에서 법학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미국의 어느 문인과도 달리 직접 시대와 현실에 관련을 맺고 살은 시인이다. 그는 시인이 결코 초연한 특권적 존재가 아니라